티스토리를 하시는 이유가 뭘까요? 진짜로 취미생활을 공유하기 위해서 하시는 분들도 물론 있겠지만 그럴 거면 한국에서 접근성이 좋은 네이버 블로그를 하시는 게 좋을 겁니다. 아마 대부분의 목적은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위해서일 것입니다. 저도 일을 하면서 틈틈이 푼돈이라도 벌자는 마음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올해부터 시작했고 이제 한 달 30만 원 정도가 벌리는 것 같습니다.
물론 아직 큰돈은 아니지만 삼십만 원을 찍고 나니 자신감이 생기고 조금씩 몇 년간 천천히 늘려서 100만 원을 목표로 달릴 생각입니다. 다들 저보다 고수 시겠지만 저 나름대로 5달 동안 티스토리를 하면서 느낀 것을 정리해보려 합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최적화 방법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가장 먼저 느낀 것은 당장의 조회수를 위한 글보다 느리지만 천천히 우상향 할 수 있는 글들을 적립하는 것이 좋다는 것입니다. 저도 그랬지만 보통 초보 블로거는 당장에 찍히는 조회수에 눈이 돌아가서 무작정 이슈성이 높은 키워드로 글을 양산합니다.
그럴 경우 조회수가 평소보다 잘 찍히고 일시적으로 그날 수익이 많이 나오기도 합니다. 그러나 며칠이 지나면 뚝 떨어지더니 기존 200-300씩 찍히던 순간보다 오히려 훨씬 적은 수익이 나오기도 합니다. 이것은 블로그에 달리는 광고 단가의 차이 때문입니다.
블로그 조회수가 1000이고 광고단가는 평균 300원이라면 조회수는 300이지만 평균 광고단가가 1000원인 티스토리보다 수익이 훨씬 적은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비싼 글을 적으라는 말은 광고단가가 큰 키워드를 찾으라는 말과 같습니다. 연예계, 책, 게임 등은 조회수는 잘 찍히지만 책이나 게임 등을 광고할 경우 그 제품의 가격대는 겨우 만원에서 비싸도 몇만 원입니다.
그러면 여러분은 생각해보세요. 우리가 광고주라면 무조건 광고를 본다고 사는 것도 아닌데 몇만 원짜리 제품을 팔면서 클릭당 과연 얼마를 광고비로 지불할 수 있을까요? 기껏해야 몇백 원일 것입니다. 반면 우리 일상에서 돈이 많이 들어가는 제품이나 상품들이 있습니다.
부동산이나 자동차 등의 고가의 물건은 적게는 수천만 원에서 비싸면 몇억 도 우습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비싼 물건이라면 팔 경우 마진도 매우 클 것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단가가 아주 비싸지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생각해보세요. 광고주라면 자동차 같은 수천만 원짜리 제품을 티스토리 블로그들의 글에 광고를 달기 위해서 과연 얼마를 지불하실 수 있을까요?
현대차의 1분기 이익률이 6프로였으니 4000만 원짜리 차 한 대를 팔면 240만 원의 마진을 남기게 됩니다. 혹시 3000~5000원 아까우실까요? 100명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광고를 누르면 30~50만 원이 나가게 되는데 이 백 명 중 단 한 명만 내가 만든 광고를 보고 자동차를 한 개만 구입해도 광고주는 200만 원을 벌 수 있습니다.
무조건 남는 장사라고 할 수 있으며 따라서 티스토리 애드센스 최적화 공략 첫 번째는 단순한 조회수를 위한 몇백 원짜리 저가의 키워드가 아닌 최소 천 원 이상의 중고가의 키워드를 위주로 글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 높이기
자 여러분은 티스토리 애드센스 최적화 방법 중 가장 중요한 원칙인 단순한 이슈성 글로 조회수를 높이기보다 느리지만 고가의 키워드를 사용해서 착실하게 글을 쓰는 것이 좋다는 사실을 깨달으셨을 겁니다. 그렇다면 이다음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제 생각에는 글의 통일성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글의 주제를 정하고 통일한다면 수익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광고단가가 아무리 높더라도 내 글을 본 시청자가 광고를 눌러주지 않는다면 무용지물입니다. 그래서 단가만큼이나 클릭률도 중요한 것이죠.
내가 블로그에 무분별한 주제로 글을 막 썼다고 가정해보죠. 그럴 경우 광고도 무작위로 뜰 확률이 높습니다. 스마트폰에 관한 글을 썼는데 자동차 광고가 뜬다면 관심사를 통해 검색을 하고 들어 온 시청자들이 자신과는 상관도 없는 광고를 클릭할 확률은 낮겠죠.
그렇기 때문에 주제를 1~2개로 통일하는 게 클릭률을 높이고 수익을 높이는 방법이 됩니다. 내가 건강과 관련된 글만 올린다고 생각합시다. 백내장에 관한 글을 썼는데 관절약에 대한 광고가 제 글에 달렸습니다. 그냥 보기에는 연관성이 눈과 관절로 전혀 존재하지 않아 보입니다.
다만 둘은 자세히 들어가면 노화에 의해 잘 발생하며 건강에 대한 키워드라는 공통점도 지니고 있습니다. 즉 백내장을 검색해서 들어온 사람들은 50대 이상일 가능성이 높고 백내장만큼 관절염도 중장년층의 큰 고민거리입니다.
따라서 건강에 신경을 쓰기 때문에 들어온 50대의 남녀는 궁금했던 것은 백내장이었지만 관절에도 문제가 있는 가능성이 30대보다 높아 관절약 광고를 보고 클릭해 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렇게 이슈성이 짙은 저가의 키워드는 피하고 무분별한 주제의 남발도 자제하며 자신이 잘 아는 특정 분야 몇 가지만 정하고 우직하게 파고든다면 단가와 클릭률을 모두 잡고 티스토리 애드센스 최적화 방법에 성공하고 구글 광고 수익 높이기에 성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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